주요질병 사망자 사망원인 1위 암암 사망자 71, 579명 암 재발률 24.2%(출저 : 국민건강보험공단 2011년기준)
고객님께 맞는 든든한 보험을 추전해드립니다.
암보험이란?
암이 원인이 되어 입원 또는 요양 등을 대비하는 보험으로 가입자에게 보험기간 동안 암 치료비와 진단비를 지원하고, 암으로 사망하면 피보험자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이다.암에 걸렸을 경우 암에 관한 각종 비용을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으로 예전에는 발생 시 진단자금, 수술비, 입원비, 통원비 등을 각각 나누어 지급하였으나 최근에는 주로 암발병시 입원, 수술 등의 치료비까지를 감안한 진단자금을 목돈으로 한번에 지급해 주는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암보험은 최근 몇 년간 암 발병률의 증가로 보험사의 손익이 약화되어 판매되는 상품의 수가 줄고, 보장도 축소되었으며 대형보험사들은 아예 암보험을 판매하지 않고 있는 추세였다가 최근 일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에서 새로이 암전문보험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보장내용
입원비
수술비
치료비
치료비
경제적 부담이 큰 암 치료비보장! 꼭 확인하세요
1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 암환자 해마다 급등!2006년에 보건복지부에서 조사한 평균수명까지 생존 시 암이 발생할 확률을 조사해 보니 우리나라의 평균 기대수명은 77세인데 평균수명까지 생존 시 암발생 위험은 25.6%로, 인구 4명당 1명 꼴로 암발생 위험이 있다는 결과가 보고 되었습니다. 인구 4명당 1명이라는 확률은 어찌 보면 사망원인의 거의 대부분이 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실로 우리나라 사망원인의 1위가 암이라는 사실은 계속 보도된 바 있는 사실입니다. 과학과 의술이 발전하여 많은 암 퇴치 방법이 개발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언제 어떤 암에 걸릴지 모르는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4명중 1명이 암이 발생한다는데 암보험은 자꾸만 판매종료를 한다거나 보험료를 대폭 올리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2 암보험 보험료인상 & 보장축소 계속된다!대부분 암보험 상품은 보험료 산정기준이 바뀌면서 이미 보험료가 많이 올랐습니다. 보험의 경우 손해율이 높아 이미 대부분의 대형 보험사들이 암보험 판매를 중단한 가운데 아직 판매중인 보험사들도 보험료 인상뿐 아니라 보장수준은 축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언젠가 가입 할 암보험이라면 하루라도 빨리!보다 현실적으로 이렇게 건강보험을 많이 가입하고 있는 것은 종신보험은 사망에 대한 주된 담보를 하고 있고, 연금보험은 노후에 생존 시 연금액을 지급하는 상품이지만 건강보험은 각종 질병으로 인한 입원, 수술 등 생존 치료비를 지급하는 상품으로 보다 현실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일 것이다.